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청취자 안내

생명을 살리는 한국교통방송

교통불편 신고

동구 혁신도시 열병합발전소옆 고가차로 축소

2018-02-23 21:03:18.000
작성자 박준석
지역 대구
접수일 2018-02-23 21:03:18.000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 2018-05-10 10:32:54.000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3월 7일 동구혁신도시에 코스트코가 오픈예정입니다.
코스트코에서 혁신대로타고 동대구ic 방향으로 진행할경우 대략 2.3키로미터앞 열병합발전소 사거리가나옵니다. 코스트코에서 열병합 발전소까지 4군데의 사거리 신호를 지나는데 연동이 잘되어 무리없이 한번에 지나고 열병합 발전소사거리도 연동으로 거의 한번에 통과합니다.
차량속도는 대략 70km정도로 운행이되는데 문제는 발전소앞 사거리 지나는 부분의 차로는 3차로이나 그후 약 300m지나 고가도로 진입시점에서는 2차로로 변경이되고, 이때까지는 초행길인 사람들도 멀리서 고가도로와 차선이 줄어드는 것을 인지할수 있으나, 고가도로 최상부에 올라서면(특히 2차로 주행차량)이 동대구 ic방향 출입로와 아직개통하지않은 대구 외곽순환도로의 출입로 갈림길이 갑자기 나타나며, 현재 외곽순환도로 출입로는 펜스로막혀있습니다.(그런데 이펜스가 로드뷰를 보시면 사선방향으로 1차선으로 유도하듯이 펜스가 쳐져있으나 실제도로에서 이펜스는 고가도로 최상부를 지나야 보이며, 이펜스를 보고 펜스를 피하기 위해 급정거를 하거나 1차로로 무리하게 들어 갈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하여 고가도로 최상부에 도착하지 않는 이상 고가도로 진입시 2차로에서 1차로로 차로가 줄어드는 것을 알수 없으며, 최상부에서 1차로로 줄어드는 펜스까지의 거리가 수십미터 밖에 되지않아 제가 8개월동안 출퇴근하면서 확인한사고만 3건이며 더문제는 대형사고라는 것입니다.
현재 이길을 다니는 사람들은 전부 발전소 사거리에서 고가도로 올라가지전에 차로줄어듬을 인지하고 전부 알아서 양보해주는 상황이나 며칠후 코스트코 오픈후 초행길인사람들은 절대 인지하지 못하여 사고가 분명히 날것이 예상되고 특히 운전에 미숙한분이나, 아기를 동반한 여성운전자들의 사고가 심히 걱정되며, 사고시 단순 접촉사고가 아니고 여기는 항상 차량파손이 심각한 대형사고입니다.
꼭 한번 확인부탁드립니다.
이길은 아직 꼭필요한 사람이외는 다니지않고 신호 연동이 좋아 과속을 만이 하는 구간입니다.
참고로 개선사항으로는 발전소 앞 사거리에서 미리 유도시설로 고가도로 진입전에 차량을 전부 1차로로 몰아 주는 대책을 꼭 부탁드립니다.
발전소앞사거리에서 고가도로 전 아스팔트 바닥에 사선유도 표시가 있으나 잘보이지 않고 3차로가 줄어드는 것만 표시 되어있고, 특히 고가도로부분은 콘크리트 바닥으로 그나마 사선표시나 차선조차도 잘보이지 않습니다. 몇칠후 코스트코 오픈으로 많은사람들 특히, 아기를 동반한 여성운전자들이 엄청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코스트코 특성상 대구 전역에서 오게되므로 현재 혁신대로로 많이 올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한달전에 코스트코앞 사거리는 과속단속 카메라를 설치했으나 거기보단 여기가 더위험홥니다

고객님 문의에 대한 답변입니다.

[답변] : 동구 혁신도시 열병합발전소옆 고가차로 축소

답변부서 편성제작국
처리일 2018-05-10 10:32:54.000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준석님.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사항은 방송 제작에 잘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 드리며,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